MBC '라디오스타' 참리더 조권, 아이돌 공개 연애 소신 발언?! “해체하고 나서 하세요” 아이돌 교본(?) 영상에 감탄!

MBC '라디오스타' 참리더 조권, 아이돌 공개 연애 소신 발언?! “해체하고 나서 하세요” 아이돌 교본(?) 영상에 감탄!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4.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스타’ 데뷔 15주년 조권, 2살 동생 진운이 아직 존댓말 쓰는 이유는? “혼낸 적 있어”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 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조권을 ‘아이돌 리더의 표본’으로 떠오르게 한 ‘아이돌 교본(?)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 속에는 아이돌 공개 연애에 대한 ‘참리더’ 조권의 단호한 소신 발언이 담겨 감탄을 자아냈다.

오늘 24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이다해, 바다, 권혁수, 조권이 출연하는 ‘드림스 컨트롤’ 특집으로 꾸며진다.

방송에 앞서 ‘조권, 아직도 회자되는 아이돌 공개 연애 소신 발언?! (feat. 진운이 조권에게 아직도 존댓말을 쓰는 이유)’ 제목의 선공개 영상이 공개됐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아이돌계 고인물 조권 씨, 알고 보면 아이돌 리더의 표본이시라고요?”라는 MC 장도연의 질문에 조권은 도합 23년 아이돌 경력을 언급하며 “오래 (아이돌로) 있었기 때문에 사방에서 S.O.S.를 많이 했다”라며 아이돌계 군기반장이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2살 어린 2AM멤버 진운이 아직도 깍듯이 존댓말을 하게 된 일화를 공개했는데, “숙소 생활을 할 때 저한테 한 번 혼난 적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발라드 그룹 특성상 라이브 무대가 많은데, 애주가 진운이 술을 먹고 들어오자, 리더로서 호출한 것. 멤버들에게 할 얘기가 있을 때마다 방으로 부른다는 조권의 싸늘한 표정과 스산한(?) 포스에 바다는 “얼굴 리프팅이 확 되네”라고 신기해했다. 조권은 “진운 씨가 그때의 기억에 멈춰 있는지, 아직도 존댓말을 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잊을 만하면 올라오는 조권의 ‘아이돌 교본(?)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모았다, 데뷔 2년 차를 맞은 당시, 임슬옹과 김나영이 리더 조권에게 공개 연애를 의논하는 깜짝 카메라 영상으로, 공개 연애를 하는 아이돌이 나올 때마다 SNS에서 늘 화제가 된다고. 유세윤은 “최근 제일 핫한 영상이었겠는데?”라고 솔깃해했다.

영상 속 조권은 임슬옹과 공개 연애를 하겠다는 김나영에게 “우리 해체하고 나서 하세요”, “우린 그룹이잖아요. 한 사람으로 인해 나머지가 피해를 보면 안 되는 거예요”, “(생각을) 바꾸라기보단 이해해 주면 돼요”라며 단호하게 설득했다. ‘참리더’ 조권의 조용한 카리스마에 모두가 감탄을 쏟아냈다는 후문

아이돌계 리더의 표본이 된 조권의 에피소드를 비롯해 이다해, 바다, 권혁수 등이 출연하는 ‘드림스 컨트롤’ 특집은 오늘 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