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4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여 뮤지션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2024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여 뮤지션 모집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4.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 김신아)은 4월 22일(월)부터 5월 10일(금)까지 전국 뮤지션 경연대회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역대 수상 팀들이 해외 페스티벌 초청 및 각종 방송 활동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어 국내 뮤지션 사이에서 명실상부한 꿈의 무대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를 통해 발굴된 ‘TOP5 아티스트(몽돌, 상현, 크랙베리, 시니재,오헬렌)’의 경우 국내외 다양한 공연에 참여했으며, 이중 대상팀인 밴드 ‘몽돌’은 베트남 하노이시의 대표 축제인 ‘Monsoon Music Festival’에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초대받아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올해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창작지원금 총 1200만 원과 우승팀에 대한 다양한 특전이 준비돼 있으며 △현장 경연 1~5위 대상 국내 아트마켓 쇼케이스 △해외진출 항공료 지원 △해외진출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자작곡 보유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팀이며, 장르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접수는 4월 22일(월)부터 5월 10일(금) 18시까지 약 3주간 ‘2024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www.hsrisingstar.com)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팀 중 예선에서 전문 심사위원의 서류 및 영상 평가를 통해 8~10팀이 경연에 진출한다. 경연은 5월 26일(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실연 무대로 펼쳐진다.

참가 접수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2024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를 통해 국내 유망한 신진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국제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2024년에도 세계로 발돋움할 라이징스타가 탄생하기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의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