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 ‘우리의 계절’ 음원 및 MV 공개… AI 버추얼 아티스트의 새로운 가능성 열어

이아 ‘우리의 계절’ 음원 및 MV 공개… AI 버추얼 아티스트의 새로운 가능성 열어

  • 생활뉴스팀
  • 승인 2024.04.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비디오 ‘우리의 계절’의 장면(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
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

신인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iaaa)’가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아는 스튜디오메타케이가 자체 제작 중인 AI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SEASON)의 첫 번째 멤버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7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에 이아의 첫 데뷔 싱글 ‘우리의 계절(Our Season)’ 음원을 출시하고,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데뷔 싱글 ‘우리의 계절’은 봄날의 싱그러움과 설레는 순간을 담은 따뜻한 곡이다. 깊은 그림자와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따뜻한 봄과 같은 두 남녀의 풋풋한 첫사랑과 봄에 대한 추억을 청순하고 로맨틱한 무드로 표현해 깊은 인상을 남긴다.

‘우리의 계절’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국내외 유통계약을 했다.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빅오션이엔엠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뮤직비디오는 BTS, 소녀시대, 트와이스 등 한류의 주역이 된 다양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ZANYBROS)에서 연출을 맡았다. 또한 최근 웹드라마 ‘연애 지상주의 구역’에서 열연한 배우 차웅기와 배우 송수현이 출연해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아는 가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최근 개봉 예정인 영화에 출연을 예고하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약해 앞으로 펼칠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